본문 바로가기

CS치과병원

안면비대칭

 

안면 비대칭

사람의 얼굴(안면)은 좌측과 우측이 따로 발생하여 하나로 융합되는 성장과 발육을 통해 완성됩니다. 안면의 발생과 성장 과정 중, 유전이나 외력, 불량한 자세나 습관, 부정교합,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인해 좌우측 얼굴의 길이나 형태의 균형이 틀어지는 경우를 '안면비대칭'이라고 합니다.

 안면 비대칭이 심할 경우, 심리적 위축과 여러 가지 기능장애 (부정교합으로 인한 저작 기능 이상, 턱관절 질환등)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전하고 장기적인 방법으로 비대칭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안면)은 위에서 아래로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때, 각각 상안모(이마), 중안모(눈썹에서 코끝), 하안모(코끝에서 턱끝)라고 명명합니다.

치과영역에서는 치아의 부정교합과 턱관절이상의 치료방법으로, 주로 하안모 비대칭을 치료합니다.

 하안모 안면비대칭을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은 수술치료와 비 수술치료로 나누어 지며, 이때 수술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비대칭이 매우 심한 경우이며, 정도에 따라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 수술적인 치아교정과 턱관절 교정만으로도 확실한 개선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하안모 안면비대칭 치료는 비대칭인 아래턱을 올바른 위치로 유도한 후, 어긋난 치아를 고르게 배열함으로써, 교합(위아래 치아의 맞물림)의 안정화를 이루고, 이로 인한 저작기능의 향상과 턱관절의 위치향상으로 인한 통증감소 그리고 비대칭개선을 통한 얼굴형의 변화 등 여러 가지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CS치과병원 안면비대칭 치아교정

CS치과병원은 하안모(아랫턱) 안면비대칭을 턱관절치료와 치아교정을 통해 치료합니다.
올바른 턱관절의 위치를 유도하고, 환자의 저작근이 가장 편안한 위치로 아래턱을 균형에 맞게 이동시켜, 정확한 교합을 찾아내어 이에 맞춘 치아교정을 실시하게 됩니다
.

안면비대칭 유형

  • 얼굴의 중심 축은 정상이지만 좌우 턱의 크기는 다른경우

  • 얼굴의 중심 축이 비뚤어지고 얼굴이 길고 주걱턱인 경우

  • 얼굴의 중심 축이 비뚤어지고 돌출입이거나 무턱인 경우

  • 턱선에만 비대칭이 있는 경우

CS치과병원의 안면비대칭 치아교정 3STEP

1. 턱관절 균형을 검사하고 올바른 턱관절의 위치로 유도
2. 올바른 턱관절의 위치에서 이끌어낸 정확한 교합을 진단
3. 올바른 교합 위치에서의 치아교정을 통한 안면비대칭의 개선

첨부파일

공유하기


맨 위로 이동